강화 석모도맛집 보문사 근처 갯바다 해물탕 샤브 칼국수 내돈내먹
내돈내먹 후기
강화 석모도 맛집 추천해봐요. 보문사 바로 앞이라 근처 가면 보문사도 들르고 혹은 가기 전에 먹고 이동하기 좋아요. 이번에 강화도 보문사가 유명해진 이유가 있더라고요. BTS 방문했던 것 때문에 또 유명해진 것도 있고 방송에도 여러번 나오고 해서 더 많이 알려진 것 같아요. 그 전에도 유명한 곳이기도 하지만요!
강화 석모도는 작은 섬이라 한바퀴 다 돌아보는데 그렇게 오래 걸리진 않아요. 당일로도 다녀올 수 있는 곳이라서 서울에서 가깝게 이동할 수 있어요. 보문사에 다녀오는 길에 근처에 있는 식당에서 밥을 먹었는데 일부러 찾아간 곳은 아니었지만 유명한 곳이더라고요. 해물탕 & 샤브 칼국수 먹고 싶으실때 다녀오시면 괜찮을 것 같아요.
해물이 많은데 칼국수까지 든든하게 맛있게 먹을 수 있었어요.
1. 강화 석모도 맛집 - 갯바다 해물탕 샤브 칼국수
1. 위치
석모도 맛집 갯바다 해물탕 샤브칼국수 집은 석모도 보문사 바로 근처에 위치해 있어요.
바다가 바로 보이는 곳에 있는곳은 아니긴 한데 사실 석모도 바다는 오션뷰라고 해도 거의 뻘이 보이는 바다만 있더라고요. 그리고 우리는 시간이 늦게 식당을 방문했었기 때문에 어차피 바다가 보이지 않는다는 사실.
그래서 주차가 쉽고 편한 곳으로 방문했어요.
보문사 가는 길에 바로 위치한 곳이고 여기서 보문사 주차장까지 걸어서도 이동이 가능합니다.
낮시간에 미리 방문했다면 여기 주차장에 잠시 주차를 해놓고 보문사를 다녀올 수 있지 않았을까 싶어요. 보문사 주차장에 가려고 하니 주차비를 따로 내고 한참 또 걸어서 올라가야 하는거더라고요.
석모도 보문사 바로 밑 도로근처에 위치한 곳이라 여기서 주차를 하고 보문사를 이동해도 괜찮습니다. 걸어서 충분이 이동이 가능한 곳에 위치한 식당이에요.
주소 : 인천 강화군 삼산면 삼산남로 824 1,2층
연락처 : 032-933-6688
영업시간 :
월요일 - 금요일 / 오전 7시30분부터 오후 8시30분까지
토요일 일요일/ 오전 7시30분부터 오후 9시까지
kbs2 생생정보 방송에 나온 곳이기도 해요.
2. 갯바다 해물 샤브 칼국수 메뉴
해물탕 샤브 - 26000원 1인분 가격
2인분 이상 주문이 가능하기 때문에 2인 기본 52000원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주문을 해보니 샤브샤브 식으로 코스요리처럼 나와서 푸짐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더라고요. 해물이 많아서 국물이 진짜 진하고 시원했어요.
해물탕 샤브로 주문했어요.
위 사진에 나온 것이 2인분 양이에요. 샤브샤브 식으로 조금씩 육수에 넣어서 먹으면 되는데 그렇게 끓여먹으니 국물이 나중에 완전 진국이 되더라고요.
그 시원하게 맛있는 국물에 마지막에 칼국수를 넣어서 먹으면 아주 맛있었어요. 날씨가 쌀쌀하니까 더 국물이 시원하고 따뜻하게 맛있었고요. 여기는 어른들 함께 모시고 가도 괜찮은 곳이라 생각했어요.
주인분? 어머님이 많이 친절하셨다는!
먼저 아채를 넣고 충분히 육수를 내주고 거기에 해물을 넣어서 샤므샤므 식으로 먹었었는데 좋았어요.
낙지꿈틀꿈틀.
부모님 생각이 많이 나더라고요. 맛있는거 먹을때 꼭 생각나는 게 그렇지 않을까 싶어요.
다음에는 꼭 석모도 같이 가서 온천도 하러 가고 보문사도 들러보고 맛있는거 먹어야 할것 같아요.
국물이 진짜 시원합니다. 해물 들어간 국물을 먼저 좀 먹다가 마지막에 칼국수를 넣어서 먹어야 해요. 그리고 진짜 남은 마지막 국물에는 죽을 끓여 먹으면 진국이고요.
칼국수도 굵기가 얇은게 아니라 쫀득하고 맛있었어요. 마지막은 남은 국물에 죽 볶음밥을 해서 먹어야 한다는 점.
보문사도 들러보기 추천.
생각보다 보문사 작은 절이었는데 볼 곳들이 많았어요. 올라가는 길이 많이 가파른 언덕이라 어른들 모시고 갈때는 주의하실 필요가 있어요.
'내가가본 맛집 > 경기 - 인천. 서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고양시 화전 항공대 맛집 원당해물탕해물찜 내돈내산 후기 (29) | 2024.12.03 |
---|---|
인천여행 인천역 근처맛집 개항장거리 팟알카페 (3) | 2024.11.14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