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집에서 맛있게

편스토랑 명세빈 막걸리수육 집에서 수육 보쌈 맛있게 삶기

by 니니언니 2024. 6. 3.
반응형

안녕하세요. 니니언니입니다. 

집에서 수육을 먹고 싶어서 앞다리살을 사왔어요. 

어떻게 삶아야 맛있을까 고민을 하다가 이전에 봤던 편스토랑이 생각이 나더라고요. 

명세빈씨가 아주 쉽게 삶았던 방법이 생각 났는데 막걸리 한통만 있으면 되는 거였기에!

요리 잘못하는 저는 이 방법이 제일 좋겠다 싶었죠. 

 

편스토랑 명세빈 막걸리수육

 

1. 막걸리수육

고기는 어떤 걸 사야 할까요? 

저는 삼겹살 말고 앞다리 살을 구매했어요. 

적당한 기름기도 있고 고기살도 괜찮고요. 

그리고 무엇보다 가격도 저렴하고요. 

이번에 구매한 한돈 앞다리살은 세일할때 구매했는데 두툼한 것으로 구매했더니 적당한 기름기도 있어서 맛있었어요. 

삼겹살로 해도 좋고요. 

목살도 맛있어요. 

일단 이렇게 한덩이 큰 걸로 수육용 구매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막걸리 한통 구매하시면 됩니다. 

 

편스토랑 명세빈 막걸리수육

 

2. 재료

수육용 돼지고기 600g
(저는 앞다리살 사용했어요)
막걸리 1통
대파, 생강, 간장2큰술, 굴소스 1큰술, 다진마늘2큰술 (통마늘도가능) 
양파 넣어줘도 좋아요. 

편스토랑 명세빈 막걸리수육

 

 

3. 막걸리 수육 만드는 과정 

1) 고기를 삶을 냄비에 기름은 두르지 않고 냄비를 적당히 가열한 뒤 고기를 익혀줍니다. 

2) 사방을 노릇하게 바삭함이 느껴질 때까지 구워줍니다. 

두툼한 고기라 속이 다 익을 때까지는 아니더라도 기름기 부분이 바삭하게 익을 수록 나중에 식감이 훨씬 맛있더라고요. 

3) 고기가 익으면 막걸리 반통을 부어줍니다. 

4) 알코올이 적당히 날아가면 그 다음 막걸리 남은거 다 부어주었어요. 

5) 대파, 생강, (양파) 통마늘 (다진마늘) 넣어줍니다. 

6) 굴소스1숟가락, 간장 2숟가락 넣어주고 두껑 반만닫고 팔팔 끓여줍니다. 

7) 저는 30-40분 정도 끓여주었어요.  완전히 다 익혀줍니다. 

8) 익은 고기를 빼서 한김 빼줍니다. 바로 고기를 썰게되면 잘 썰리지 않고 살이 으스러집니다. 

김을 뺀 이후에 썰면 탄탄한 살을 으깨지지 않게 썰 수 있어요. 

 

편스토랑 명세빈 막걸리수육

아주 완전히 명세빈 막걸리수육으로 만든 것은 아니었고요. 

간단하게 고기를 굽고 막걸리한통을 부어서 삶는 과정에 추가적으로 넣어주는 것들을 챙겼어요. 

막걸리를 처음에 넣으니 술 냄새가 많이 났지만 알코올이 날아가고 졸이는 과정에선 단향이 남고 술냄새는 남지 않더라고요. 

잡내를 좀더 없애지구 위해서 대파와 생강을 넣어주었어요. 

그리고 통마늘을 넣어주어도 좋겠지만 저는 다진마늘을 큰 한숟갈 넣어주었습니다. 

 

 

편스토랑 명세빈 막걸리수육

그리고 여기에 색을 내고 간을 하기 위해서 두가지 양념을 넣어주면 좋아요. 

누군가는 된장을 한숟가락 넣기도 한다는데 저는 다른 곳에서 봤던 굴소스 한숟가락 그리고 간장 두숟가락을 넣어주었어요. 

처음엔 막걸리의 흰색만 있떤 국물이 간장과 굴소스를 넣으니 캬라멜 색으로 바뀌었고요. 

국물이 졸아들면서 고기색까지 맛있는 수육색으로 바뀌었습니다. 

그렇게 수육이 삶아지고 나니 간이 딱 맞아져서 나중에 쌈장을 따로 찍어먹지 않아도 좋더라고요. 

물론 김치와 함꼐 먹는 맛이 꿀맛입니다. 

 

편스토랑 명세빈 막걸리수육

 

수육은 꼭 삶으면 건져내서 한김 빼서 식혀주세요. 

너무 식히면 맛이없으니 한김만 빼주고 썰어줍니다. 

고기와 비계가 적당한 앞다리살이 참 맛있었어요. 

이 방법으로 삶을때는 삼겹살로 해도 좋겠더라고요. 

잡내가 일단 하나도 없이 삶아지기 때문에 삼겹살에 비계가 좀 있어도 괜찮은 맛입니다!

편스토랑 명세빈 막걸리수육

보통 마늘보쌈으로도 먹잖아요? 

그래서 통마늘을 넣어서 삶는 것도 좋지만 다진마늘을 넣어서 삶으니 마늘향이 좀 더 강하게 나서 좋더라고요. 

굴소스 & 간장을 좀 넣어서 간을 맞춰주는 과정도 괜찮았어요. 

 

수육 배달시켜 먹으면 양도 별로 없는데 비싸기만 하잖아요? 

맛있는 돼지고기 600g 한덩어리와 다른 재료 없다면 막걸리한통만 있어도 맛있는 수육이 되니!

가족과 함께 한번 해드셔 보시길 추천드려봅니다. 

반응형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