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집에서 맛있게

혼자 김치 담기 샘표 세미네부엌 겉절이 해본 후기

by 니니언니 2024. 8. 30.
반응형

안녕하세요. 니니언니입니다. 

 

세미네부엌 제품은 제가 아주 잘 이용하고 있는 제품이에요. 

김치를 집에서 혼자 담을 수 있을까? 저는 사실 자신이 없었는데요. 

이렇게 양념이 나와있고 배추만 사서 버무리면 되니 아주 편했어요. 

혹시 김치를 담는거 두려워하시는 분들이라면 한번 이용해보시면 어떨까 싶어서 포스팅해봐요. 

맛을어떨지! 

 

샘표 세미네부엌 겉절이 

샘표 제품에 혼자 집에서 밑반찬을 담아볼 수 있는 제품들이 있더라고요. 

하나하나 다 이용해봤는데 다 맛있어서 블로그에 하나하나 포스팅 해보도록 할게요. 

오늘 해본 것은 겉절이입니다. 

이 겉절이 양념은 따로 다른 반찬들에도 이용해볼 수 있어서 활용도가 높아요. 

 

혼자 김치 담기 샘표 세미네부엌 겉절이 해본 후기

 

 

샘표 세미네부엌 겉절이 

준비물 : 알배추 한개 / 샘표 세미네부엌 양념한봉 / 고춧가루 / 참기름 / 깨

 

저는 알배추로 담아봤어요.

알배추작은것으로 준비했고 큰 알배추 쓰신다면 반으로 잘라서 2번 담아먹을 수 있어요. 

세미네부엌 겉절이 양념 한봉준비합니다. 

 

겉절이가 있고 보쌈김치가 있는데 둘다 맛있었어요. 

깔끔하게 겉절이로 드신다면 겉절이 양념을 사면 됩니다. 

 

양념 안에 고춧가루는 안들어 있어요. 

만약 고춧가루까지 들어있는것을 구매하신다면 박스에 들어있는것을 구매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파우치로 된 양념에는 고춧가루가 들어있지 않고요 . 

박스로 되어있는것은 필요한 양의 고춧가루가 들어있고요. 가격 차이가 있어요. 

 

샘표 세미네부엌 겉절이 양념 정보 


원재료명 
다진양파(국산) 새미액젓 (새우액젓 국산) 멸치액젓 (멸치 국산)
설탕, 결정과당, 재제소금(국산) , 멸치액젓 (멸치, 천일염) , 다진마늘, 배퓨레 (배, 비타민c) , 정제수, 주정, 겉절이 양념베이스, 다진생강, 북어엑기스, 김치양념풀, 
새우, 대두 , 밀 함유

 

 

.혼자 김치 담기 샘표 세미네부엌 겉절이 해본 후기

 


새미네 겉절이 추가 필요 재료 

1. 알배추 1포기 (750-800g)

2. 고춧가루 30-40g (밥숱가락 5-6스푼)

3. 참기름, 통깨 

 

 

요리법 

1. 양념, 고춧가루를 섞습니다. 

2. 5분 정보 불려줍니다. 

3. 배추를 어슷썰기합니다. 

4. 주무르듯 버무립니다. 

5. 참기름, 통깨 넣어서 마무리합니다. 

 

그럼 한번 해보도록 할게요. 

 

 

혼자 김치 담기 샘표 세미네부엌 겉절이 해본 후기

 

 

 

고춧가루를 필요양으로 준비합니다. 

일반 고춧가루 집에있는걸로 준비했어요. 

고운고춧가루와 섞어서 써도 좋아요. 

양념에 고춧가루 4-5숟가락을 넣어주었고요. 불려주었습니다. 

그리고 원래 알배추에 소금을 뿌려서 절여주는 것이 아닐까? 생각했었는데 이건 소금에 절이지 않고 담는 겉절이라서 아주 간단했어요. 

 

 

혼자 김치 담기 샘표 세미네부엌 겉절이 해본 후기

 

 

고춧가루를 추가로 좀 더 넣어주었습니다. 

양념에 넣은 고춧가루 외 알배추에 고춧가루 좀 더 넣어서 버무려줍니다. 

양념은 5분 정도 불려놓으니 고춧가루가 불었어요. 딱 적당하게 되어서 잘라놓은 알배추와 버무려줍니다. 

혼자 김치 담기 샘표 세미네부엌 겉절이 해본 후기

 

걸쭉하게 된 양념이 되면 됩니다. 

고춧가루는 취향에 따라 더넣어도 됩니다. 

혼자 김치 담기 샘표 세미네부엌 겉절이 해본 후기

 

 

볼에 넣고 참기름과 통깨를 넣어서 양념과 함께 주무르듯 버무려 주었어요. 

겉절이는 참기름을 넣어주면 훨씩 고소하고 맛있어요. 

저는 늘 한번 딱 먹을 양만 만들어서 한끼에 다 먹어요. 

겉절이는 확실히 처음 버무려 놓았을때 제일 맛있으니까요. 

간이 좀 싱겁다 싶을때 굵은 소금을 좀 더 넣어주거나 멸치액젓을 추가해주면 좋아요. 

기본 양념에 취향대로 양념을 추가해줘도 좋아요. 

 

혼자 김치 담기 샘표 세미네부엌 겉절이 해본 후기

 

 

샘표 세미네 양념을 이용하는 이유는 아주 간단하게 김치를 담을 수 있다는 점인데요. 

저는 겉절이보다 물김치 양념이 진짜 맛있더라고요. 

1인 식으로 집에서 사먹는 김치 말고 한번 담아서 먹고 싶다! 할때 괜찮은 양념이라고 생각해요. 

취향에 따라 겉절이 말고 잘 익은 김치 좋아하시는 분들도 있죠. 

그럴때는 이렇게 생겉절이 말고 배추를 소금에 절여서 담는 겉절이가 더 맛있으실 수도 있어요. 

 

다음에는 정말 실패없는 세미네 물김치 담는 방법을 한번 소개해볼게요. 

물김치는 진짜 빠르게 담을 수 있는데 너무 맛있어요!

 

반응형

728x90
반응형

댓글